신춘자 교육장 / 전라남도영광교육청
병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영광 군민 여러분과 교육 가족 모두에게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지난 한해 동안 내실있는 영광교육을 위해 열정을 쏟아 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의 말슴을 드리고, 새해를 맞이하여 '꿈을 향해 웅비하는 영광교육'을 위해 몇 가지 교육 중점을 말씀드리며 군민과 교육가족의 지혜를 모으고자 합니다.
첫째, 함께 더불어 살아갈 줄 아는 가슴 따뜻한 인성교육에 노력하겠습니다.
이성적인 머리는 원하는 것들을 정복하지만 따뜻한 가슴은 동심원처럼 나를 향해 원하는 것들이 동그랗고 자연스럽게 모이게 됩니다. 학생들이 차가운 경쟁 우선 보다는 자신의 존재 가치를 자랑스러워하면서 남을 존중하고 배려할 줄 알고, 누군가를 존경할 줄 아는 가슴 따뜻한 인간으로 자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글로벌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실력 영광교육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갈수록 국가간의 경계가 없어지고 세계가 하나의 경쟁체제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에는 창의적이고 자기 주도적인 인재육성이 필요합니다.
셋째, 교육 여건개선과 자율성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학생들은 공부하는 즐거움을, 선생님은 가르치는 보람을 갖도록 교육여건을 개선하겠습니다. 특히 소규모학교, 유치원교육, 특수교육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하며, 자율성을 확대하여 학교가 창의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영광군민 여러분, 자랑스런 교육가족 여러분!
개는 눈과 귀가 밝은 영물스러운 동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해에는 더 많은 것을 보고 더 좋은 의견을 모아 충실한 결실들을 맺어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합시다. 꿈은 희망입니다.
꿈꾸는 사람에게는 화려한 미래가 있습니다. 우리 모두 힘을 모아 꿈을 향해 웅비하는 영광교육을 이루어 나갑시다.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원 성취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병술년 새해 새아침
저작권자 © 영광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